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有意事必成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뜻을 품고 있으면 이룰수있다 010-7641-1981 평강이와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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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 컨설팅보고서의 모형 ◈참조 사이트
Ⅰ. 기본적 사항과 부지의 개요 
  1. 과업의 목적 
2. 과업의 내용 
3. 부지의 개요 
Ⅱ. 개발환경(여건)분석 
  1. 상위계획 및 관련법규검토 
가. 상위계획검토건교부,관련법령
나. 건축관련법규분석 도시계획법, 지역지구제,시,군,구 site참조
건축법, 관할 시·군·구의 건축조례검토 
2. 광역분석 
가. 입지여건분석시,군,구청 site
(1) 지리적여건분석시,군,구청 site
(2) 주변환경분석시,군,구청 site
(3) 계획지역의 향후 전망시,군,구청 site
나. 사회적여건분석 
(1) 인구 및 주거, 인구성장패턴시,군,구청 site
(2) 도로 및 교통체계, 지하철 등 교통현황분석시,군,구청 site
(3) 교통량 조사(통행방향, 성별, 연령별)시,군,구청 site
다. 경제적 여건 분석 
(1) 배후지역의 경제적 여건 분석시,군,구청 site
(2) 지방세 징수현황에 지역별 자생력 비교시,군,구청 site
(3) 산업별 취업구조시,군,구청 site
라. 광역상권의 분석 
(1) 권역별 상권현황조사시,군,구청 site / 중소기업은행(소상공인센터)
(2) 권역별 상권분석시,군,구청 site / 중소기업은행(소상공인센터)
3. 인근지역분석 
가. 인근지역의 범위와 특성 
나. 인근지역의 변화과정 
다. 인근지역, 인구, 교통, 산업분포, 부동산수급동향 
4. 시장조사분석 
가. 상업용 부동산 시장동향 및 추이각종 연구기관
(1) 실물경제동향각종 연구기관
(2) 상가·오피스빌딩 수요·공급동향부동산 사이트 참조 분석
나. 부동산가격수준 비교분석 
(1) 주요지역 지가변동 추이건교부,부동산,각종 연구소등
(2) 향후 지가변동 예측 
(3) 인근지역의 지역요인분석 
(4) 계획지의 지가수준 
다. 대상지 부동산의 예상임대료 예측 
(1) 계획지역 내 임대가격 동향 및 예측 
(2) 주변지역의 임대가격 동향 및 예측 
라. 대상지 부동산의 예상임대료 추정 
(1) 다중회귀분석에 의한 임대가격분석 
(2) 대상지 상가부분의 예상임대료 수준 
마. 임대가능성분석 
(1) 상가·오피스부분의 임대가능성 
(2) 계획대상지 향후 개발완공시점의 시설별, 
층별 예상 임대보증금산정 및 임대가능성 분석 
5. 시장성 분석설문조사를 통한 분석
가. 이용고객층의 특성 분석
(1) 연령 및 성별
(2) 직업
(3) 소득
(4) 소비성향
나. 이용고객의 구매형태분석
(1) 직업별 구매형태
(2) 방문목적
(3) 구매금액
(4) 고객특성별 방문목적
(5) 구매형태 종합분석
다. 이용고객의 통행패턴
(1) 교통수단
(2) 소요시간
(3) 소요시간과 물품구매형태
(4) 소요시간과 통행패턴
(5) 출발·거주지의 분석
(6) 통행패턴 종합분석
라. 이용고객의 만족도
(1) 해당상점의 선택이유
(2) 해장상점 고객들의 만족·불만족 요인
6. SWOT분석 및 소결론 
가. 강점 및 약점 
나. 기회요인 및 우려요인 
다. 소결론 
Ⅲ. 개발 Concept설정 
  1. 유치가능업종의 개념설정 
2. 경쟁구조 분석 
가. 유사사례 상업여건 분석 
나. 유사사례별 유치업종 
다. 유사사례 상점의 종합분석 
3. 계획대상지의 개발여건분석 
가. 주변지역 상업여건분석 
나. 계획대상지 상업환경분석 
4. 유치가능업종 선정 
가. 유치가능업 선정 시 고려사항 
나. 유치가능업종 선정 
5. 유치가능업종별 타당성 검토 
가. 유치가능업종별 특성 
나. 유치가능업종별 타당성 검토 
Ⅳ.개발계획 및 설계 
  1. 시설규모산정 
가. 잠재고객인원 사정 
나. 이용인구 추정 
다. 유치시설별 개발수요 산정 
라. 개발수요 분석 및 규모 산정 
2. 건축계획 
가. 최유효공간 사용계획 
나. 동선계획 
다. 유치업종 배치계획 
라. 세부면적 배치계획 
Ⅴ. 경제성(수익) 분석 
  1. 투자분석 
가. 운영손익분석 
나. 자금수지분석 수입보증금임료, 관리비와 지출 
다. 수익성분석 현금흐름 분석 
라. 요구임대료 수준분석 
2. 임대 운영전략수립 
가. 임대전략 
(1) 분양의 방식 및 흐름 
(2) 분양계획 
(3) 임대차계획 
나. 홍보 및 광고전략 
Ⅵ. 결론과 요약 
  
 기타 BI,CI목차에 삽입 가능 
 위의 목차는 상황에 따라 달리 정할수 있음 
 각종 경제 동향각종 부동산 관련 연구원
 미분양 관련국민은행 및 닥터아파트
 아파트 시세국민은행 부동산관련
 지가 시세 동향건교부 토지국
 주택담보대출금융감독원
 경제 성장률한국은행
주택건설 실적건설교통부,시,군,구청 SITE
부동산정책건설교통부
향후 부동산(아파트,상가) 공급 시기,규모 분석각 건설업체,분양관련업체,부동산사이트를 통한 분석
Posted by 평강이와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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