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有意事必成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뜻을 품고 있으면 이룰수있다 010-7641-1981 평강이와유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75)
Buddhism 佛敎 (146)
꿈 소망 사랑 희망 놀이터 (0)
문화공동체 유자의세움 (0)
-------------------- (0)
평강이 (169)
좋은 글귀 (588)
고사성어 이야기 (165)
시행관련 (198)
사업계획서 (34)
컴 배우기 (180)
참고사항 (191)
맛집알고 여행하기 (164)
문서 서식 (74)
임시보관함 (103)
기본카테고리 (176)
가요방 (146)
팝송방 (261)
옛 노래 (153)
뮤직비디오 (190)
보민앨범 (0)
아하 그렇구나 (334)
건축관련 (101)
토목관련 (70)
새로운 카테고리 (122)
물리와화학 (55)
자갈치알리미 (76)
인생이란 (82)
장기표의 시사논평 (371)
한번 배워볼까요 (110)
스크랩 (215)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유산균에 관한 궁금증 해법 찾기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예민해진 장에 좋은 유산균. 한두 번 음료처럼 마시다 그치지 말고 식사를 하듯 꾸준히 먹으면 장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다. 집에서 유산균을 만드는 방법과 유산균의 효능 등을 자세히 알아보았다.

● 유산균이 지키는 건강
장의 연동 작용을 도와준 장은 상태에 따라 연동운동을 빠르거나 원만하게 조절하는 자체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지 않았는데도 유해균에 의해 생성된 독성 물질을 몸 밖으로 빨리 배출하기 위해 발생하는 설사 등의 증상에 도움을 주어 정상적인 장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의 건강으로 노화를 예방한다 유산균이 직접 암세포를 없애는 것은 아니지만 암세포를 만드는 돌연변이 세포가 생기거나 돌연변이 세포에 발암 촉진 물질이 접근하는 것을 막아서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장 속에 유해균이 많으면 노화현상이 일어나는데 유산균은 장 속에 있는 유해균을 저지하기 때문에 노화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

질 좋은 단백질 섭취를 돕는다 요구르트의 단백질은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우유와 거의 비슷한데 요구르트는 유산균에 의해 단백질이 분해되기 때문에 소화가 더 잘된다. 그래서 우유가 잘 안 맞는 사람도 요구르트에는 큰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단백질 섭취에 좋다.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는다 유산균은 소장에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서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그러므로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생기는 뇌경색,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면역력을 강화한다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또는 암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균 발효유는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의 분열 및 증식을 촉진해 면역 기능을 활성화한다.


● 요구르트 잘 먹는 법
공복에는 먹지 않는다 식전 공복 상태에서 유산균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를 먹으면 위에 있는 위산에 인해 유산균이 죽게 된다. 최근에는 위산에 강한 유산균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관이 없다고 하지만 이왕이면 물이라도 마셔서 위산을 씻어 내린 후 먹는 것이 좋다.
매일 꾸준히 먹는다 요구르트는 먹는 양이나 시간보다는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매일 한 병 정도를 마시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마시는 드링크에 배양액 성분이 많다 요구르트는 마시는 방법에 따라 액상 발효유, 떠먹는 호상 발효유, 마시는 드링크 발효유로 나뉜다. 그중에서도 마시는 드링크 발효유에 유산균 배양액이 많이 들어 있는데 섬유질이나 올리고당 등을 함께 넣고 만들었기 때문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잘 선정해서 먹는 것이 좋다.

과일이나 시리얼과 함께 먹는다 요구르트는 우유와 마찬가지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데 이때 요구르트에 시리얼이나 과일을 썰어 넣고 함께 먹으면 영양이나 맛이 더 좋아진다.



홈메이드 요구르트 만드는 법
마트에서 사는 요구르트도 좋지만 집에서 만들면 더 많은 유산균이 함유된 요구르트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당이 들어가지 않아 건강에도 더 이로운 것이 홈메이드 요구르트다. 유산균 발효기가 없어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우유 1ℓ, 요구르트 100㎖
1. 먼저 유리 볼에 우유 1ℓ를 80℃로 중탕한다. 우유가 너무 뜨거우면 균이 죽으니 주의한다.
2. ①에 유산균이 들어 있는 마시는 드링크 요구르트를 넣고 고루 젓는다.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균들이 우유를 먹고 번식해서 발효해 새로운 플레인 요구르트를 만든다. 떠먹는 요구르트 대신 약국에서 파는 종균을 넣어도 된다.
3. ②의 유리 볼을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랩으로 잘 감싼 다음 전기밥솥에 넣고 보온으로 기능으로 맞춘 상태에서 5시간 발효시킨다. 신맛이 느껴지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홈메이드 요구르트를 만들 때는
집에서 요구르트를 만들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많은 유산균이다. 그러므로 유산균 제품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균은 상품으로 만들어진 용기 안에서도 쉬지 않고 번식한다. 제조일로부터 3일째 되는 날에 유산균이 가장 많이 살아 있으므로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구입한다. 제조일이 오래되면 유산균이 스스로 배출한 산 때문에 죽어 유산균의 숫자는 줄고 신맛이 강해지므로 3일째 되는 제품을 구입해서 배양해야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를 더 잘 만들 수 있다.

Posted by 평강이와유자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