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有意事必成 where there,s a will there,s a way 뜻을 품고 있으면 이룰수있다 010-7641-1981 평강이와유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75)
Buddhism 佛敎 (146)
꿈 소망 사랑 희망 놀이터 (0)
문화공동체 유자의세움 (0)
-------------------- (0)
평강이 (169)
좋은 글귀 (588)
고사성어 이야기 (165)
시행관련 (198)
사업계획서 (34)
컴 배우기 (180)
참고사항 (191)
맛집알고 여행하기 (164)
문서 서식 (74)
임시보관함 (103)
기본카테고리 (176)
가요방 (146)
팝송방 (261)
옛 노래 (153)
뮤직비디오 (190)
보민앨범 (0)
아하 그렇구나 (334)
건축관련 (101)
토목관련 (70)
새로운 카테고리 (122)
물리와화학 (55)
자갈치알리미 (76)
인생이란 (82)
장기표의 시사논평 (371)
한번 배워볼까요 (110)
스크랩 (215)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다 크 서 클

담백한 음식을 먹고 소식하라

다크서클이 진한 사람은 음흉한 변태라는 이야기가 있다. 밤에 잠은 안자고 다른 이상한(?)

짓을 해서 눈 밑이 진해지는 것이라는 둥, 성욕이 강하다는 둥의 속설이 그것이다. 이것은 눈 밑의 다크서클로 인해 분위기가 음울해 보이고 인상이 어두워 보이는 탓에 나온 말이다.

눈 밑이 어느새 검게 드리워진 현송희 씨의 여러 증상을 종합해 보면 비위의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크서클은 단지 피부의 문제가 아니다. 눈꺼풀 위아래 색깔이

변하면서 다크서클이 생기고 붓는 것은 비위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 노폐물이 축적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이다.

췌장과 위를 지칭하는 비위는 우리 몸의 중심에서 인체를 성장, 발육시키고 생명을 유지하게 하는 모든 기운과 물질을 만들어 내서 폐를 통해 사지에 공급하는 핵심장기이다. 또 생명의 물질적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단백질의 주원료를 공급하고 비타민 흡수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위기능의 문제는 우리 전신건강과 연결될 수밖에 없다.

비위는 소화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화가 잘 되면 비위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소화가 잘 된다고 비위의 기능이 좋다고 단장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비위는 음식물을 죽처럼 만들어 소화하는 한 가지 기능만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비위는 소화기능 외에도 영양분을 흡수해서 체내의 진액을 만드는 근본적인 재료를 생성해 내는 에너지 공장과도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여기에 “진액이란 몸 안의 체액을 통틀어 이르는데, 우리 몸 안에서 순환하거나 필요에 따라 분비되는 분비물을 말한다. 혈액, 임파액, 조직액, 정액, 땀, 콧물, 눈물, 침 등이 모두 진액이다.

또한 비위는 멀쩡해도 비위가 생성해 낸 에너지를 순환시키는 폐에 문제가 생기면 역시 다크서클이 생기며 숨이 차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이는 비위와 마찬가지로 폐 또한 호흡기능 외에 비위에서 만들어낸 에너지를 온몸으로 보내고 순환시키는 통로의 역할을 겸하고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역시 다크서클의 주된 원인은 비위의 기능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보면 틀림없다. <동의보감>에서는 비위의 기능이 떨어진 것을 ‘담병’이라고 하는데 비위가 우리 몸의 진액을 제대로 생성하지 뭇하고 순환시키지 못해 몸 안의 노폐물이 축적 되어 생기는 병이라고 꼽고 있다. 일반적으로 담 결렸다고 할 때의 담과 담병의 담은 같은 의미이다. 즉, 담이라는 것은 세포와 혈액을 비롯한 진액에 노폐물이 쌓여 순환하지 못하고 정체된 것을 말하는 것이다. 진액이 응결되어 순환하지 못하니 담이 결리면 쑤시고 아픈 것이다. 담병의 증상으로는 눈 밑이 거무스름하고(다크서클), 배에서 꼬르륵거리는 소리가 들리거나,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을 동반한다. 담병의 증세가 있는 사람들은 쉽게 살이 찌고 빠지기 쉽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의 중심축인 비위에 문제가 생기면 생체리듬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곧 비위가 나쁘다는 것은 신체조절기능이 망가졌다는 뜻이며, 이는 면역력을 떨어뜨려 알레르기성 병변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눈 밑의 다크서클과 푸석한 피부는 비위가 좋지 않을 때 우리 몸이 보내는 sos신호이다. 비위의 기능을 끌어올려 다크서클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소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면서 담백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귤, 배추, 시금치,양배추, 매실 등이 좋고 평상시에 보리차를 마시면 좋다. 특히 귤껍질을 달인 귤차가 다크서클과 담병에 좋은데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은 생강차를, 몸살기가 있다면 모과차를, 피곤하다면 매실차를 함께 미셔도 좋다. 과음, 과식, 흡연은 당연히 피해야 하며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비위의 기능을 도와줘야한다. 특히 식사 후 절대로 자리에 바로 앉지 말고 15-30분 동안 산책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 과로나 너무 깊은 고민, 스트레스로 비위기능을 약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생활습관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병행하면 비위가 좋아져 다크서클이 사라질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면역력도 좋아질 것이다.

다 크 서 클 생 활 처 방 전

1.밤낮이 바뀐 올빼미 생활을 지양하고 밤에는 숙면을 취하도록 한다.

2. 식사시간에 제대로 차려 먹기가 귀찮더라도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한다.

3.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 음식을 심가고 귤차를 많이 마신다.

4. 늦은 밤, 간식과 야식을 먹지 않는다.

5. 정상적인 식사량의 2/3 정도만 먹는다.

6. 식후에 자리에 바로 앉지 말고 15-30분간 걷는다.

7. 비위는 음악을 좋아하는 장기이니 하루 30분 동안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

8. 반주는 마시지 않는다. 스트레스를 술로 풀려 하지 말고 5분이라도 짬을 내서 운동을 한다. 운동으로 흘리는 땀은 카타르시스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 건강에 좋다

9. 백복령(한약재)을 갈면 흰가루가 되는데, 이 가루를 꿀에 섞어 팩을 하면 다크서클에 좋다.

10. 공손혈(엄지발가락 발톱의 안쪽 모서리에서 발뒤축 쪽으로 약 7.5cm 아래 오목한 곳과 삼음교혈(다리 안쪽 복숭아 뼈 중심에서 약7cm 정도위)에서 자석을 붙인다. 이틀에 한번,하루 8시간 부착해 준다.

Posted by 평강이와유자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